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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마켓 이용약관

구매회원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레드블럭(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디지털 컨텐츠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큐마켓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여 디지털 컨텐츠를 거래하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회사간의 사이의 권리와 의무, 책임 등 기타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서비스: 판매회원이 제공하는 상품과 같은 디지털 컨텐츠를 본 약관에 제시된 조건에 따라 구매회원이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컨텐츠 중개 서비스 및 관련 정보 제공•유통 서비스
② 상품: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판매회원이 판매 또는 전송을 위하여 등록한 프로그램 또는 컨텐츠
③ 회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 구매회원
가. 구매회원: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구매회원
나. 판매회원: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 또는 전송하는 개인이나 법인 구매회원
④ ID(고유번호): 회원 식별과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운영자: 본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
⑦ 게시물: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소리ㆍ화상ㆍ동영상 기타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⑧ SMS 인증: 이동전화로 SMS 난수를 발송, 구매회원이 해당 번호를 홈페이지에 등록하도록 함으로써 회원 인증을 하는 것
⑨ 실명 인증: 회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외국인회원의 경우는 이름과 외국인등록번호, 사업자회원은 상호명과 사업자등록번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
⑩ E-Mail 인증: 회사가 회원이 입력한 E-Mail주소로 인증용 E-Mail을 발송하고, 구매회원이 해당 E-Mail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 하도록 함으로써 해당 E-Mail 주소의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온라인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구매회원의 경우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을 적용하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일부터 변경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된 약관의 내용과 개정사유 및 시행일자 등을 명시하여 시행일 전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 또는 첫 페이지와 연결된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단, 구매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고 구매회원에게 이메일을 발송하여 약관개정 사실을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구매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구매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서 회사는 판매자로서의 책임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시간)

① 회사의 회원에 대한 본 서비스 제공 기간은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 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본 서비스 종료 시까지 입니다.
②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6조 상품의 구매

①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회원이 홈페이지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상품의 구매계약은 회원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휴대폰, 신용카드 등 기타의 방법으로 상품 판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④ 상품 판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구매회원의 상품 구매 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구매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⑥ 회사는 구매회원이 상품 판매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상품은 구매일로부터 상품판매가 중단될때까지 횟수에 관계없이 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상품의 결제

① 판매회원은 상품의 가격을 정하고, 회사는 판매회원의 상품 가격 결정에 대하여 일체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② 구매회원은 판매회원에게 상품 판매 대금을 지불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회원을 위하여 구매회원으로부터 상품 판매 대금의 수령을 대행합니다.
③ 구매회원은 상품 결제 시에 결제대행사에 지급하여야 하는 결제대행수수료를 포함하여 결제합니다. 결제대행수수료는 결제대행사가 구매자가 상품을 결제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입니다.
④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거래는 본 서비스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별도 공간을 통한 양자간 직거래는 금지합니다. 3회 적발 시에는 판매금지를 하며 회원자격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규정된 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환불 및 교환에 관한 규정

① 구매회원이 상품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는 교환 또는 환불이 안 됩니다. 단, 구매회원이 결제 후 다운로드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7일 이내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경우 결제 시 지불된 수수료를 구매회원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② 다운로드 받은 상품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양질의 상태로 복원된 상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회원 및 회사의 사정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구매 후 7일이내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판매수수료는 전자의 경우 판매회원, 후자의 경우 회사가 부담합니다.)
③ 구매회원의 부주의, 실수 등에 의한 경우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예: 컴퓨터 오류에 의한 데이터 삭제, 데이터의 분실 등)


5. 결제 후 다운로드 되지 않은 상태에서 7일 이내에 취소할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결제 및 환불에 따른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① 구매회원이 단순 변심하여 서비스를 취소한 경우 수수료는 구매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의 시스템 장애나 상품 오류 등으로 서비스를 취소한 경우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구매회원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회원의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해 전화상담, 게시판 답변, 이메일 답변 등의 방법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구매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적용하여 보호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회원의 구매내역, 판매가격, 결제수단 등의 정보를 보관 관리하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반적인 고객지원을 책임집니다.
⑤ 회사는 구매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구매회원에게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등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구매회원의 의무

① 구매회원은 저작권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여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② 구매회원은 자신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수 있으며 구매회원의 실수로 인한 상품의 손상 또는 분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구매한 상품은 구매회원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상품의 사용권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④ 구매회원이 기업 또는 단체일 경우에는 기업 또는 단체 명의로 상품을 구매하여야 하며, 개인 명의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기업이나 단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웹에이전시 등 전문제작업체나 프리랜서 개인이 자신의 구매회원을 위하여 상품을 구매한 경우 구매한 상품을 1회에 한하여 타인에게 사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⑥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을 수정, 삭제, 추가 등의 변형을 통해 특허 등록 또는 유사한 저작권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⑦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을 음란물 및 불법 제품 등에 사용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상품의 지적재산권

① 판매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하는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상품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구매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해 판매회원으로부터 상품의 사용권을 구매하는 것이며 상품의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판매회원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상품의 무단복제•전송 등 저작권을 침해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③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을 가공, 재판매, 홍보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게시물의 지적재산권)

①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관련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 이용 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의 본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본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⑤ 회원의 상품평 또는 상품문의 내용이 가격하향 조정을 강요하거나 유도하는 글로 판단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제재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상품의 저작권 및 사용권

① 상품의 저작권은 상품을 기획, 제작, 검수한 제작자에게 있습니다.
② 상품과 관련된 어떠한 저작권도 구매회원에게 양도되지 않으며 상품을 구매한 구매회원은 상품에 대한 사용권만 있습니다.
③ 구매회원이 회사와 별도 협의를 통해 저작권 양도를 전제로 한 주문제작을 의뢰하거나 저작권 양도를 전제로 한 상품 구매 시에는 해당 상품에 대한 저작권은 별도 협의한 내용에 명시된 자에게 있습니다.
④ 사용권은 상품을 배타적,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아닙니다. 회사는 동일한 상품을 다른 구매회원이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구매회원이 독점적으로 상품을 사용하려면 회사와 사전협의가 필요합니다.
⑤ 구매한 상품은 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원칙적으로 1회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2회 이상 반복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복 구매하거나 회사와 별도 협의해야 합니다.
⑥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복제, 대여, 판매, 사용허락, 양도,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 공유(예: 자료실, P2P 등) 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⑦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은 소스에 대해 변형 및 재가공을 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도 1회에 한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⑧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 또는 이를 변경 및 재가공한 상품을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사이트에 전시하거나 재판매할 수 없습니다.
⑨ 회사 로고 및 카피라이트를 포함하는 조건으로 상품을 무료 또는 할인 받아 구매한 경우 회사 로고 및 카피라이트를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이를 변경 또는 삭제할 경우 회사는 불법사용으로 보아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⑩ 구매한 상품을 위에서 정한 방식 이외의 방식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사전에 협의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미리 정한 사용범위와 비용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제14조 저작권 위반에 따른 손해배상

① 상품을 불법복제하거나 판매, 임대, 공유 등을 하는 행위는 관계법령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② 무단으로 상품을 사용하거나 사용범위를 위반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해당 상품 가격의 10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③ 무단으로 상품을 대량으로 사용, 배포한 경우 해당 상품 가격에 반복사용 횟수나 매수를 곱한 금액의 10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제15조 보증의 한계

① 회사는 상품의 내용이나 기능의 완벽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② 상품은 특수한 사용환경, 사용경험 및 능력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상품 자체의 결함으로 인해 구매회원에게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손실이 있을 경우 회사의 금전적인 보상은 상품의 구입비용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단,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한 경우 별도의 협의가 필요합니다.
④ 상품에 대한 기본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단, 개별적인 보증기간이 있는 경우는 그에 따릅니다.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 무상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제16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배상 등의 책임이 없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구매회원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⑤ 설비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공지한 경우

2. 회사는 구매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 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구매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구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4. 구매회원이 구매회원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연락처정보와 은행계좌정보 등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구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예: 서비스 내용 변경 고지, 서비스 이용료 환불 등)
5.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6. 구매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구매회원은 구매회원의 저작권 위반, 보관 부실, 불법복제, 소스변형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컴퓨터 오류 등 구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상품의 상세정보에 기재된 최적화된 환경 외의 프로그램이나 버전에서 사용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구매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체적으로 게재한 정보, 사실, 자료 등의 정확성과 신뢰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구매회원 상호간 및 구매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사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7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서로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② 구매회원과 회사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판매회원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레드블럭(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www.kimsq.co.kr 이하 “사이트”라고 함)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사이트에서 판매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판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판매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공지하고, 판매회원이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본 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판매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E-mail, SMS 등으로 판매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판매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판매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판매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판매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판매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판매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소법”이라 함) 등의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정책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킴스큐 홈페이지 이용약관(이하 “일반
이용약관”이라 함) 제 2조를 따릅니다.
 
제 5 조 (효력)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판매서비스 이용정책(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판매회원 거래관리툴” (seller Tool, 이하 “판매회원툴”이라 함)을 통하여 공지하고 판매회원이 이에 동의한 경우 이용정책은 본 
약관과 더불어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③ 일반회원약관의 내용 중 성질상 판매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내용과 본 약관 간에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의해 판매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일반회원약관 및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임을 확인합니다.
 
제 6 조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 (아하 “가입신청자”라 함)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 승인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판매회원 가입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판매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가입신청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신원 정보 등의 필요 사항을 기입합니다.

 1. 개인 판매 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가. 이름
  나. 주민등록번호
  다. 이동전화번호
  라. SMS인증번호
  마. E-mail(전자우편) 주소
  바. 결제계좌 정보
  사.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사업자 판매 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항목
  가. 이름
  나. 주민등록번호
  다. 이동전화번호
  라. SMS인증번호
  마. E-mail(전자우편) 주소
  바. 결제계좌 정보
  사. 사업자 등록번호
  아. 회사 전화번호 및 Fax 번호
  자.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④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인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⑥ 본 조 제5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이를 유보한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이 사실을 통지합니다.

⑦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절차상 회사가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⑧ 회사는 판매서비스의 품질 향상 기타 필요한 경우,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기타 필요한 사항을 
   세분하여 그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⑩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약정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사이트 또는 판매회원툴을 통해 판매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7 조 (증빙서류)
 
판매회원은 회원가입 후 2주 이내에 회사가 요청하는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가 지정한 장소 및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지연하여 정산금의 미지급 등 판매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판매회원은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8 조 (대리 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판매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 서는 회사는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해당 판매회원이
그 거래 또는 정보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판매회원의 관리의무)
 
① 사이트에서의 상품의 판매는 판매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판매회원은 상품에 관한 정보를 판매회원툴을
통하여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 때 상품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보증기간, 라이선스 조건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 스스로 결정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상품 설명 등 수시로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여야 하며, 판매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③ 판매회원은 사이트에서의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전소법 등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사이트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유도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서비스에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⑥ 판매회원은 판매된 상품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상품에는 소프트웨어 외에도 상품설명,
사용매뉴얼 등 구매회원이 소프트웨어의 구매 및 사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⑦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문의에 성실, 정확히 대답해야 합니다.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인하여 구매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판매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판매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완료한 후 판매상품을 광고 또는 등록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의 판매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판매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⑨ 판매회원이 회사 등 조직의 구성원인 경우, 판매회원은 해당 조직의 영업기밀 등을 무단으로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거나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⑩ 사업자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세금계산서 등 필요서류 발급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⑪ 외부 유료 디자인 템플릿 기반 상품의 경우  판매회원은  킴스큐 마켓 상품 등록 시, 유료 디자인 템플릿 기반 상품 임을 상세설명에 명시해야 합니다. 
⑫ 판매회원은 원본 디자인 템플릿의 URL과  확보 라이선스의 스크린샷 또는 라이선스 번호를 마켓운영자메일로 ( market@kimsq.com ) 전달해야 합니다. 
⑬ 마켓 운영자는 판매자의 라이선스를 검토 후, 전시 승인/보류를 결정 합니다. 
⑭ 구매회원은 판매회원의 라이선스 확보내역을 판매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요구가 있을 경우 구매자에게 스크린샷 또는 코드번호 형태로 개별 공유 해야 합니다.
 
제 10 조 (상품)
 
① 상품의 지적재산권권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로 그 권리가 이전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상품의 사본을 복제, 전송, 관리할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 및 홍보를 위해 상표 및 로고, 동작화면 등의 상품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회원은 자신이 제공한 상품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최종사용자 라이센스 계약(EULA, End User License 
Agreement)에 대한 동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표준 EULA를 제공하여 이를 도울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별도의
자체 EULA를 채택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표준 EULA가 적용됩니다.
③ 회사는 사이트의 관리를 위해 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의 배치 및 진열방식을 결정하고, 상품의 판매 및 사용과 관련된 통계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른 사이트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상품의 판매처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회원의 권리보호를 위해 상품의 사본은
제휴사이트에 전달되지 않습니다.
⑤ 판매가 중지된 상품은 사이트에서 판매되지 않으나, 회사는 사이트의 관리를 위해 1년간 상품의 사본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⑥ 특별한 변경사유 없는 동일한 상품의 추가등록, 또는 삭제 후 재등록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매매부적합상품)
 
① 다음 각 호의 매매부적합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2. 지적재산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상품
 3. 형법,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4.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5. 별도의 ‘모바일콘텐츠 제작 가이드라인’에 의해 매매부적합상품으로 명시된 상품
 6. 기타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상품
②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이 발견된 경우 당해 상품의 정보를 삭제하거나 그 판매를 중지시킬 수 있으며, 당해 상품이 이미 판매된
경우 그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판매회원이 취소된 거래와 관련하여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매매부적합상품을 등록한 판매회원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서비스에서 탈퇴시킬 수 있으며, 매매부적합상품으로 
인하여 입은 손해의 배상을 당해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판매회원이 본 조 제1항의 매매부적합상품 중 제2호와 같이 타인의 지적재산권, 상표권 등을 침해한 경우 해당 상품의 구매로 인해
권리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상당하는 금액(구매대금 및 권리자의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권리자에게 직접 지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권리자에게 지급한 구매대금,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금(금전적 가치로 환산 가능한 수단을 포함한다) 및 위 절차와
관련되어 회사가 지출한 제반경비를 당해 지적재산권 침해 상품을 판매한 판매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제4항은 제21조의 회사의 면책을 부인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상품의 오류 수정, 교환, 환불)
 
① 판매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 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오류 수정,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구매회원과의 상품 구매계약이 체결된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전소법 제17조 제6항에 따라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판매대금의 정산)
 
① 회사는 매월 1일부터 말일 사이에 결제가 완료된 판매대금내역서를 익월 7일까지 판매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단, 7일이 주말 혹은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고지합니다.
② 회사가 본 조 제1항에 의해 판매회원에게 고지한 판매대금내역서에 기초하여 판매회원은 회사에게 가입 당시 제공한 결제계좌로 
익월 말일에 판매대금에서 회사에 대한 기타 채무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판매회원에게 송금합니다. 단, 해당일이 회사의
영업일이 아닌 경우 이후 최초 영업일에 송금합니다.
③ 회사가 본 조 제2항에 의해 판매회원에게 정산금을 송금하는 경우, 송금 지급일로부터 판매회원의 채권을 회사로 양수해 옵니다.
④ 판매대금의 규모가 일정금액 이하인 경우 회사는 누적 판매대금의 규모가 해당 금액에 이를 때까지 송금을 이월할 수 있습니다. 송금 
이월의 기준이 되는 기준액은 세부이용정책에서 별도로 정합니다.
⑤ 회사는 허위등록 또는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허위거래 여부가 의심되는 거래의 해당 내역을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이 물품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처리를 합니다.
⑥ 판매회원은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판매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가 솔루션 제공업체와 계약을 통해 판매회원에게 실시를 허락한 솔루션을 판매회원이 상품 공급을 위해 사용할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지급해야 할 판매대금에서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솔루션 사용료로 공제하여 솔루션 제공업체에 지급하고, 나머지
금액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합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본항에 따른 솔루션 사용료 지급비율 및 지급내역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 당해 
판매회원의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동 기간 동안 구매회원으로부터 
오류 수정, 환불, 교환 등의 리콜 요구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 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납세 관리에 관한 정책 수립)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제33조 제2항 및 동 시행령 제84조 제4항의 규정에 근거하여 납세관리에 관한 정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의 이용에 따라 지득한 구매회원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해 판매회원은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 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의무를 위반한 판매회원에 대하여 당해 판매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고 서비스에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판매회원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당 기간이 경과한 후 비공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판매회원이 본 조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오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관서 등이 회사에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계약기간) 
 
큐마켓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본 약관에 대해 동의하고 판매회원으로 승인 허가가 된  날로 부터  1년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제 18 조 (계약의 해지)
 
① 판매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즉시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본 약관 및 일반회원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포함)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사업자 판매회원의 경우,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신청,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상품의 제공 등이 불가능한 경우
3. 관련 법령 위반 등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4. 판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최근 2개월간의 거래 중 20% 이상의 거래에서 구매자로부터 오류 수정, 환불, 교환 등의 리콜 요구가
접수된 경우
②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은 종료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의 오류 수정, 교환, 환불 등의 리콜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① 판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판매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구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판매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사이트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판매회원은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그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고,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구매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운영하는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전소법 제20조 제4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수집하지 않으며, 회사가 스스로 준비하여 출시하는 상품 및 서비스가 판매회원의
상품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양도 및 권한 위임 금지)
 
판매회원은 회사의 동의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비밀유지)
 
① 회사와 판매회원은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거래상 취득한 구매회원의 정보, 회사의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 23 조 (관할)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판매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를 제기하는 경우 관할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4년 12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